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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자율주행자동차, 반자율 주행, 안전한 주행 환경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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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담보 대출 마스크는 "언젠가 자동차를 운전하는 행위 자체가 불법으로 될 수 있는 것이었다"라는 이이에키을 남긴 적이 있다. 목적지만 설정하면 자동차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고, 그 과정에서 탑승자가 할 일은 아무것도 없는 시대를 만든다고 남긴 이 이야기에서 이른바 자율주행자동차(Autonomous)가 멀지 않은 시대에 보편화될 것임을 암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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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자율주행차 시대가 되면 자동차 보험과 같은 자동차 관련 서비스의 형태도 완전히 바뀔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실제 도로에 나오는 모든 자동차가 자율 주행 자동차인 완벽한 중앙 관제와(V2I)차량 간 통신(V2V)을 위한 통신망과 서비스가 모이면 이론상으로는 어떤 경우에도 사건이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이 아주 많이 높다.그리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최근 세계 자동차 회사, 통신사, 그리고 자동차 기술 솔루션 회사들은 물론 전자 회사들까지도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를 허브로 만들기 위한 기술과 인프라 설계에 전사적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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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자동차라는 물건은 전자제품과 다르다. 어느 날 갑자기 DVD 플레이어가 날아와, 본인에게 상해를 입힐 위험은 없습니다만, 자동차는 언제 어디서나, 본인 자신에게 위협 뿐만이 아니라, 상처를 입힐 수 있는 위험한 것입니다. 따라서 아무리 기술적으로 완벽하다고 해도, 결국 사람들이 기술에 대한 신뢰가 없다면, 쉽게 내용해 자율주행 기술을 완벽하게 갖춰 출시한다고 해도 사람들이 쓰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본인임에 틀림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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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자동차 회사는 기술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활용도를 높일 목적으로 향후 10~15년 후에 나 되게 하는 자율 주행과 관련된 기술을 하그와잉 두 미리 선 보이고 있다. 이것이 바로 반자율주행이라는 개념이 출발한 이유다.반자율주행은 예기너로 완벽하지 않지만 어느 정도의 자율주행 기능을 사용해 경험할 수 있는 소음을 뜻하는데 여기에도 몇 가지 단계가 설정돼 있다. 이 단계는 국제 자동차 기술 협회(SAE International)로 설정한 것으로 총 6단계로 구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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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0)차원 0은 자율 주행과 관련된 기술이 하봉잉도 없이, 그것은 스토리에서 운전자가 모든 것을 스스로 해야 하는 단계였던 Level첫·수준 초부터 실질적인 자율 주행에 관련된 기술을 경험할 단계로서, 조타 혹은 아, 둔화의 몇개의 짐 자신만 자동차가 개입 하므로 드라이버는 스티어링 휠과 가속 페달 조작에 계속 개입해야 할 단계다. ​ Level 2. 현재 천장률 주행으로 불리는 대부분의 기능이 레벨 2또는 2.5단계에 도달하고 있는데 레벨의 첫 이 새의 허브, 가서 감속 둘 중 어떤 하봉잉만 수행한다면, 수준 2는 조향이 감속 전부 자동차가 스스로 판단하고 개입할 단계였지만, 특정의 정세만 개입하기 위해서 운전자는 언제고또한 운전에 집중하고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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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3. 김 하루 1부 업체가 이 단계에 약간의 근접한 수준의 천장률 주행 기능을 보이고 있는데 레벨 2에 비해서 운전자의 개입 정도가 낮고 특정 상황에서는 조향이 감속을 모두 자동차가 그 다소움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는 수준 2과 약간의 차이가 없지만 이 단계의 가장 큰 특징은 스스로 차선을 바꾸며 상황에 맞게 추월 하고나프지앙, 장애물을 스스로 회피하는 것까지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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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4)차원 4는 레벨 3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지만 가장 큰 차이는 운전자의 개입 정도가 현저하게 오전, 달고 있다. 예를 들어 고속도로처럼 흐름을 따라 주행하고 통행량이 많지 않은 조건에서는 운전자의 개입이 불필요한 수준에 이르는 것이 이 단계의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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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5)차원 5는 완벽한 자율 주행 단계이다. 고속도로뿐 아니라 출발부터 도착하는 모든 과정에서 운전자의 운전 개입이 필요하지 않으며, 따라서 하나부 콘셉트카에서는 아예 스티어링 휠과 페달이 삭제돼 있기도 하다. 그러니 이 단계에서는 운전자라는 개념 자체가 사라진다고 보면 될 것이다.​ 이처럼 자율 주행 자동차는 모두 6단계로 구분되어 이미 설명한 것처럼 오거의 매일 날 자동차 지에용크들이 선 보이는 기술은 수준 2혹은 수준 2.5에 근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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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어떨까.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율주행(Autonomous)이라는 단어가 세간에 알려지기 전부터 기이 자율주행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해 와 실제 양산차에 적용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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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적인 기술 중 하나가 BAS(Brake Assist System)였다. 일명 Emergency Brake System으로도 불리는 BAS는 전방에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가 발견됐을 때 이를 레이더나 센서로 감지한 뒤 운전자의 감속 조작이 없다고 판단되면 자동으로 속도를 줄이고,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긴급 제동까지 해주는 기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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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오데 푸티 부산 크루즈 컨트롤로 불리는 기술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이 기능은, 메르세데스 벤츠가 처소 뒤에 개발을 시작한 처음에 소개된 것은 뜻밖에도 하나 996년의 것이든 하나 998년부터 S클래스에 기본적인 기능에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미 거의 많이 25년 모두 부지의 메르세데스 벤츠는 당일 천장률의 주행에 꼭 필요한 기술을 상용화하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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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연한 이야기지만 현재 메르세데스벤츠의 반자율 주행 기능은 이전보다 더 정교해지고 더 다양해져 더 높은 신뢰를 보여주고 있다. 전술 수준 3단계에 가장 근접한 기술을 대중에게 선 보이고 있는 제조 업체 중 1프지앙아로ー키우이 기술적으로는 스스로 차선을 변경하기 1이 가능하며 특히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며 속도를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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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제1최근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천장률 주행 기능에는 있는 것이 있을까? 인텔리전트 드라이버로 명명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반자율 주행 기능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에서 경험할 수 있지만, 포함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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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능동형 차선이탈방지 어시스트(Active Lane Keeping Assist) 기능은 운전자가 예정하지 않게 차선에서 이탈할 경우 가장 먼저 스티어링 휠에 진동을 시달해 경고하고 그래도 조작반응이 감지되지 않을 경우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현재 주행 중인 차선으로 복귀시키는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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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능동형 사각 어시스트(Active Blind Spot Assist) 메르세데스벤츠의 사이드미러를 보면 가끔 오렌지색 경고등 혹은 적색 경고등이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기능이 사각 어시스트 기능이었다. 요기에 능동형 사각 어시스트는 이 기능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것으로 사각지대에서 다른 차량이 접근해도 차선을 변경하려고 할 때 먼저 경고 소음을 보낸 다음, 반응이 없으면 즉시 자율 제동을 통해 문재를 미연에 막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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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능동형 브레이키아시스트(Active Brake Assist with cross-traffic function) 기능은 위에서 설명한 BAS에서 진화한 것으로, 전방에 차량, 장애물 또는 보행자가 감지될 때 경고등이나 경고 sound를 보낸 후 필요하면 감속이나 긴급 제동을 지원하는 기능으로 혼잡한 교차로에서도 이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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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타 회피 어시스트(Evasive Steering Assist) 충돌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회피 기동이 이루어질 경우, 스티어링 휠의 조타력을 전자적으로 더해 문제의 리스크를 줄이는 기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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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세이프칩 플러스(PRE-SAFE®PLUS)의 후방 충돌이 예상될 경우 안전띠 텐션을 최적화하여 안전띠 텐션을 조정하여 부상 위험으로부터 탑승자를 보호하는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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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액티브 디스턴스 디스토우로닉(Active Distance DISTRONIC)당 하루 천장률 주행으로 불리는 모든 기능을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메르세데스 벤츠의 액티브 디스턴스 디 스토우로닉이프니다니다. 최대 60초 그리고 2개 0km/h의 상황에서도 지정된 차선을 스스로 유지하도록 쵸햐은하, 앞차와의 거리를 판단하며 속도를 능동적으로 조절하는 기능이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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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하나 최근까지 소개한 6가지 주요 기능이 즉시 메르세데스 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의 드라이빙 보조 패키지 플러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여러 모델에 적용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E 300의 경우 korea를 대표하는 수입 비즈니스 세단에서 가장 많은 유헹룰 얻고 있는 스테디 셀러 모델이어서 가장 정교하고 신뢰성 높은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더 뉴 E 300 Avantgarde을 비롯한 더 뉴 E 300 4Matic Exclusive, E 300 AMG Line에 이르기까지 탑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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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주목할 점이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에 포함된 다양한 기능 중 액티브 디스턴스 디스트로닉을 제외하면 모든 운전자의 지령은 다른 차량이 과인 보행자의 안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었고, 처음 개발한 BAS도 반자율 주행의 시작을 알리는 기능이자 안전을 위한 기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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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다 쾌적한 주행 환경을 위해 자율주행 기능을 넣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정세에서도 가장 안전한 주행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 그것은 메르세데스 벤츠가 오랫동안 지켜 온 자세이자 철학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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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에서 말했듯이, 자동차는 언제든지 누군가에게 상해를 줄 위험성을 갖고 있으며 그러므로 자율 주행 자동차가 완벽한 수준에 이르는 수준 5에 도달하려면 결국 언제 터질지 예측할 수 없는 위험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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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만으로는 완벽한 자율차라고 할 수 없다는 뜻이다. 물론 이미 시뮬레이터 혹은 시험트럭에서는 자동차가 스스로 귀추를 판단해 달리는 기술이 완성단계에 도달했다고 한다. 그럼에도 자율주행자동차의 수준이 비약적으로 업그레이드되지 않는 것은 결국 안전이라는 가장 중요한 가치를 끝까지 지켜야 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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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자동차 보급에는 이미 자동차 관련 법규, 특히 사고 관련 책이 누구에게 있는지 판단하는 복잡한 문제를 다루는 법규의 제정도 자율주행자동차의 빠른 보급을 막는 이유이겠지만 책인 문제를 생각해 신체와 생명의 소중함을 다뤄야 할 분야인 만큼 완벽을 기하지 않을 수 없다.따라서 반자율주행은 기술의 신뢰에 기초한 완벽을 추구하기 위한 연구자들의 노력으로 해석해도 무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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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F소설가 윌리엄 깁슨의 내용처럼 미래는 어느덧 우리 곁에 와 있다. 단지 퍼지지 않는 것뿐이었다 자율주행기능도 어느새 가깝게 느껴져 이제는 더 많은 사람들이 편의를 제공하며 확산되고 있다. 그동안 메르세데스벤츠는 좀 더 완벽한 자율주행 기술을 위해 요즘도 연구와 개발을 거듭하고 있다. 언젠가 모르게 우리는 더 이상 스티어링 휠을 잡을 필요가 없는 메르세데스벤츠를 경험하게 될지도 모른다.​ ​ 문:박 존 제출처:https://with.hansung.co.kr/Article.php?windex=96&aid=AT20200하나하나 5개 4개 23269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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